의사들이 강추하는 아침에 꿀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9가지

어제 늦게까지 술을 먹고 온 날이면 다음날 아침 '해장'이 필요합니다. 해장으로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데, 꿀물도 좋기로 유명한데요. 꼭 해장이 아니어도 꿀물은 아침 일찍 몸에 에너지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영양 성분으로 가득한 놀라운 음료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당신이 '꿀물'이 필요할 때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꿀 한 스푼과 미지근한 물 한 잔이죠. 이 맛있는 음료는 여름에는 상큼하고 겨울에는 확실한 치료 수단이며 다양한 질병에 대해 진정으로 경이로운 치료법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포스팅은 "의사들이 강추하는 아침에 꿀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9가지" 입니다.

01. 체중 감량 효과

꿀물을 마시는 것은 음료의 단맛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꿀의 천연 설탕은 청량 음료에 사용되는 가공된 백설탕이나 옥수수 시럽보다 훨씬 건강하며 칼로리의 건강한 원천입니다. 청량 음료를 꿀물로 대체하면 밤새는 아니지만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02. 건강한 배변 유지

어떤 사람들은 이 주제에 대해 부끄러워하지만 논쟁에 부끄러운 점은 없습니다. 하루에 1잔의 꿀물은 소화 기관을 도와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해줍니다. 꿀의 항박테리아 성질은 복통과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몸속 위장기관을 강화하도록 도와줍니다.


03. 면역 체계 강화

꿀은 천연 항균 물질로 효소,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특히 유기농 꿀이 우리 몸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몇몇 연구에서 마누카꿀, 뉴질랜드 공장에서 만든 꿀 등이 심지어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를 죽이고 헬리코박터균을 위한 자연적 치료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04. 알레르기 증상 감소

연구에 따르면 국내산 꿀을 먹으면 신체가 지방화된 꽃가루에 익숙해져서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토종꿀을 먹으며 물 한 컵과 섭취하세요.

05. 아픈 목 치료

어르신들은 모든 꿀이 인후염과 기침에 완벽한 치료법이라고 알려줄 것 입니다. 꿀물을 마시면 식도 주위에 코팅이 형성되어 기침과 통증을 진정시켜 목구멍이 부드럽고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얼마전 나혼자산다에서 헨리가 꿀을 먹으면 성대에 좋다며 강조한 적이 있는데요. 이는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정보입니다.


06. 건강한 에너지 활력 증가

가벼운 탈수증 조차도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므로 물과 꿀이 당신의 에너지 수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상상해보세요. 커피와 달리 에너지 활력은 가라 앉지 않습니다. 대신, 몸은 오랜 기간 동안 활력을 유지합니다.


07. 해독작용

꿀물은 항균성 뿐 아니라 결장을 도우면서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을 정기적으로 해독하면 기분이 나아지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해독을 높이려면 갓 짜낸 레몬을 꿀물에 넣으세요. 레몬은 항박테리아 성질을 포함하고 이뇨 작용을 하며 간 기능을 돕습니다.


08. 건강한 마음 유지

무엇보다 꿀물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이 심장 및 심장 혈관계에 압력을 가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성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09. 팽만감 감소

팽만감이 들면서 가스가 흐르는 느낌이라면 꿀물 한잔을 마시세요. 몸속 가스를 중화시키면서 팽만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과식을 한 후에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Favicon of https://tryyourbest5.tistory.com BlogIcon Richard
    2017.02.22 10:4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